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투자 일지

가상화폐 투자 일지 #4

블록체인 날씨 약간 맑아짐. 내마음은 약간 우울

 

안하던 짓을 하려니 힘들다. 어제는 간만에 쉬면서 충전의 시간을 가져 좋은거 같다.

역시 이성적인 판단을 위해서는 항상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게 매우 중요한거 같다.

쉬면서 내가 왜 가상화폐 시장에 투자를 하려는지에 대해 곰곰히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역시 대박날듯.. ㅋㅋ

 

가상화폐 투자를 해야 되는 이유

1. 수수료가 아직까진 싸다. (법제화 되면 어찌 될지 모르니 열심히 해야겠다.)

2. 24시간 365일 트레이딩을 할 수 있다. (장점이자 단점)

3. 생각보다 안전한 종목도 많다. (투기를 할 수도 투자를 할 수도 있어 좋다.)

4. 인출이 바로 가능하다.

   - 주식등은 2일 소요. 예전에는 이래저래 수작업을 하니 그럴 수도 있다지만 지금은 전산화 하면 바로 해줘야

     되는거 아닌가? 내돈으로 2일동안 돈놀이 하는가 싶다.

   - 요즘 거래소들은 입금 후 72시간 못하게 하는경우가 많다. 거래소를 잘 파악해야 된다. 나쁜넘들 많다...

5. 주식투자 보다는 생각보다 공평하다.

   - 주식 상장 종목은 많은 정보를 공개한다. 그래서 공평한듯 싶다. 그러나 그정보를 정말 믿어도 되는가?

     또 내가 정보를 정말 공평하게 똑같이 수집할 수 있는가 등 의문이 간다.

   - 비트코인은 재단이 없다. 돈많은 고래들에 의해 움직인다고 한다. 고래들이 고래들을 잡아 먹기도 한다.

     블록체인에 의해 만들어진 서로 신뢰를 중요한 기술이 서로 믿지 못하는 투자자들에 의해 망가지고 있는게 아쉽다.

   - 주식은 공식적으로 기관은 공매도를 허용한다. 개미들에겐 매우 불공평하다.

     ( 일부 거래소들이 장부거래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래서 거래소 선택이 중요.)

   - 재단, 백서, 커뮤니티등을 잘 분석하고 열심히 공부하면 스캠이 나온다. 

 

가상화폐 투자는 욕심 않부리고 리서치를 열심히만 하면 공개된 시장이기 때문에 공평하다는 것이다.

 

대체 언제 투자하나 싶다만 이시장을 정확히 이해하고 투자를 해야지 내 소중한 자산을 불릴 수 있을거 같다.

돌다리도 두둘기고 건너라~ 가 맞는 시장 같다.

자 이제 투자를 해야 겠다.

 

비트코인이 투자 지표? 벤치마크

우선, 가장 안전한 비트코인을 기준으로 투자판단을 해야 될거 같다.

기존 전통 시장에서는 벤치마크를 할 자료가 많아 이래저래 나름대로 좋았으나, 이시장은 어렵다. 그래서 가장 안전한 비트코인을 벤치 마크로 삼자.

비트코인은 국내에서는 천만원을 돌파하고 아직 불안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그래도 아직까진 보합세여서 다행이다.

비트코인은 글로벌 자산이다.

이점이 매우 중요하다. 절대 잊지 말자. 즉 국내에서 천만원이 가지는 의미가 높지만, 해외에서는 달러다. 1만달러 돌파를 하느냐 못하는냐가 관심의 대상인 것이다. 만달러에 의미를 둬야지 천만원은 아닌것이다.

하지만, 난 누구인가? 대박을 꿈꾸는 사람이니 만달러 넘기 전에 다시 흐름과 준비를 해야 되지 않겠나?

 

비트코인의 흐름은 국제 경제 흐름과 연관이 있다?

이건 내 개인적인 견해이니 절대 맹신하지 말지어다!! 

시장 논리는 매우 단순하다. 매수자가 많으면 가격이 오르고 매도자가 많으면 내려 가는 것이다. 이런 진실을 이용해야겠다.

베네수엘라, 중국과 미국무역전쟁, 브릭틱스, 오일가격 상승, 북한, 이란, 러시아 등등이다.

 

내가 분석하고 찾아본 봐로는 비트코인은 사이프러스 디폴트때 바짝 오르고 그리스 위기때 또 바짝 올랐단다. 바로 이거것이다.

수요가 느니 당연히 가격이 오르는 것이다. 이거 가상화폐투자 하려다가 결국은 국제전문가가 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할일이 점점 많아 지는것 같다. 대체 가상화폐 투자해서 돈 벌었다는 사람들은 어떻게 번건지.. 대단할 따름이다. 

 

가상화폐로 대박 나던 시대는 지났다?

정말 일까? 그렇다면 나는 다른 투자 수단을 찾아 봐야 될까? 어느 정도는 맞고 어느 정도는 틀린 이야기가 아닐까 싶다.

좋은 프로젝트에 투자를 한다면 대박의 기회는 여전할 거 같다. 그 정보를 어떻게 찾고 안전하게 할 것인가에 따라 달라질거 같다. 난 내 방식대로 한번 해보고자 한다.

 

오늘은 비트코인 분석을 해야겠다.

 

 

'가상화폐 투자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상화폐 투자 일지#6  (0) 2019.06.04
가상화폐 투자 일지#5  (0) 2019.06.03
가상화폐 투자 일지#3  (0) 2019.05.31
가상화폐 투자 일지 #2  (0) 2019.05.30
가상화폐 투자 일지 #1  (2) 2019.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