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투자 일지

가상화폐 투자 일지#3

비트코인 날씨 흐름. 내마음도 흐림.

 

거래소 선택은 정말 다시한번 생각해도 매우 중요한거 같다.

얼마전 싱가포르에 있는 거래소가 먹튀 했다는 소리를 들었다. 그뿐 아니다. 말도 안되는 일이 너무 빈번하게 일어난다.

 

내가 거래소를 만들면서 생각한 가상화폐 거래소 구축 비용과 지금 만들고 있는 비용은 1/10 수준이다. 

거래소로 돈을 벌겠다는 사람들이 1000억 상당의 코인을 분식집에서 사용하는 현금 출납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될거 같다. 돈에 현혹되어 골로 가면 안되겠다.

 

자. 거래소까지 등록 하였으니 이제 슬슬 돈좀 벌어 보자.

 

암호화폐 투자 종목 선택

1. 아무래도 유명한게 안전하겠지? 

   비트랑 이더는 왜리리 비싼거야~~ 난 대박을 내야 되니, 잡코인으로 시드를 만들고 비트로 넘어가야겠다.

   근데, 어떤 잡코인이 좋을까? 아무래두 유명한게 안전할거다.

2. 정보는 매우 중요! - 백서,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정보사이트 등

   일단 포털에서 검색을 해보자. 백서랑 뉴스 검색, 커뮤니티 찾아봐도 다 지네들게 최고고 대박날 것 같다.

   어드바이저 대단한 사람들이 같이다고 대표이사가 대단한 곳 출신이고... (저런 사람들이 대체 여기 왜 와있는지... 뭐,     돈벌려고 왔겠지...  가상화폐가 바꿔놓은 풍토중 하나가 아닌가 싶다. )

3. 비즈니스 모델이 젤 중요? 사업하겠다는 거니 어떻게 돈 벌지 확인 해봐야지.

   세상에 정말 대단한 코인들이 많다. 세상을 다 바꿔 놓을거 같다. 무존건 사면 대박이 날거 같다.

   그런데 애네들은 어떻게 돈을 벌겠다는 거지?  백서의 비즈니스 모델을 한번 꼼꼼히 읽어 보고 생각해보자.

4. 블록체인 부분은 어렵다. 내가 모르는것은 패쓰! 

5. 재단이 돈을 벌어야 내가 산 코인도 왠지 오를거 같다. 그렇다면 역시 돈을 벌고 있거나 내가 아는 비즈니스코인을 찾아보자.

6. 세상에.... 비슷한 코인들이 정말 많아도 정~말 많다. 일단 내가 생각 하기에 현실성이 부족한 비스니스들을 정리하자.

   

    내가 맘대로 생각하는 가상화폐 코인 비즈니스 모델 분석

    가. 페이먼트 Coin:

        코인으로 지불결제하고 실생활에 적용. 매우 좋은것 같다. 그런데 너도나도 다 한단다.

        치킨에 맥주도 사먹을 수 있단다. 코인으로... 지금도 그냥 카드나 포인트등로 사먹어도 되는데 왜 굳이 코인으로....

   나. 송금 Coin:

        은행 수수료도 절약하고 빠르고 정말 좋다. 된다면 말이다.. 근데, 해외송금은 외국환법을 따라야 되지 않나?

        법은 어렵지만 외국환법이 만만한것이 아닌거 같고 은행이나 정부에서 가만히 나두질 않을거 같다. 패쓰!

   다. 여행 Coin:

        우왕! 난 여행가는거 좋아! 이거 사면 해외 어디서나 사용하고 싸게 다닐 수 있고.. 정말 좋다.

        환전없이 쓸수 있으니 좋다고 하는데.. 이것도 결국엔 법적인 문제가 여러나라에 걸려 있을거 같다.

        현재도 그냥 만들면 만들 수 있는데 왜 않하는걸까를 생각하면.....  패쓰!

   라. Tax Free Coin:

        오잉... 면세는 정부에서 라이선스 받아 하는거지.. 근데.. 택스를 코인으로 돌려 준다?  그 사업하고 있는

        업체들이 하는건가? 오잉.. 아니네.. 대체... 뭘 알고 하는것인지 의심이 간다. 패쓰!  

   마. 헬쓰 :

        걷기만 해도 코인이... 베리베리 굿.. 이런건 모 통신사에서도 그냥 주고 광고봐도 주고.. 그냥 그러네..

        근데 꽁짜로 준단다. 내정보 팔아서... 내정보를 팔아서 나눠 먹겠다는것도 있고... 내 정보는 소중하니 패쓰!

   바. 거래소마이닝:

         거래소 수익을 나눠 준단다. 정말 대단하다.. 근데, 니네가 니네껄 팔면 어쩌니. 수수료 꽁짜로 하던지.

         남에것 돈받고 팔면서... ㅋㅋㅋ 상도덕도 없는 것들.. ㅋㅋㅋ 튀면 어쩌나 싶다. 패쓰!

   사. 물류 추적:

         와~ 대단하다. 블록체인과 정말 잘 맞는 거 같다. 근데, 기존 업체들과 경쟁이 될까? 하지만 상용화 되면 원산지에

         대한 신뢰가 높아지지만 돈은 크게 못 벌지 않을까?  나중에 왠지 나도 하나 만들어 볼 수 있을거 같아서 패쓰!

   아. 전 산업이 다 블록체인 코인이다!!

   

이러다 돌 맞는거 아닌지 모르겟다. 뭐, 코인 이름들은 말 안했으니 날 찾아오면 그 코인은 문제가 있는 코인이겠지. ㅋㅋㅋ  휴~ 이러니 안심이 된다.

 

어떤 종목을 사야되나

모르겠다.. 넘 맣아~~. 그러나, 좌절 할 필요는 없다. 

나를 위해 이렇게 친절하게 만들어 놓은게 있으니, 일단 카테고리별 검색을 하면 될거 같다.   

                                                   블록체인 생태계 구성도 (AD4TH 자료 참고, 저작권 내거 아님)

 

아... 돈벌어야 되는데, 대체 어떤 종목에 투자를 해야 되는가~~

 

비트코인 가격이 나려가니.. 슬프다.

오늘은 어차피 가격이 빠질거 같으니 쉬었다 내일부터 다시 시작해보자.

어차피 대박 날건데 하루 정도는 쉬어도 되겠지...  (내일 밥값은 어쩌지? ㅠ.ㅠ)

'가상화폐 투자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상화폐 투자 일지#6  (0) 2019.06.04
가상화폐 투자 일지#5  (0) 2019.06.03
가상화폐 투자 일지 #4  (0) 2019.06.02
가상화폐 투자 일지 #2  (0) 2019.05.30
가상화폐 투자 일지 #1  (2) 2019.05.29